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제목: APEC 카드를 활용한 중국 입국: 비자 없이 여행을 즐기는 방법

by 워라벨쫑이아빠 2023. 3. 23.
반응형


APEC(Asia-Pacific Economic Cooperation) 카드를 활용해 중국에 비자 없이 입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APEC 카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비즈니스 사람들이 비자 절차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카드입니다.


APEC 카드란 무엇인가요?

APEC 카드는 아시아 태평양 경제 협력체 회원국 사이의 비즈니스 인력의 이동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발급되는 카드입니다. 이 카드를 소지하면 비자 발급 절차 없이 APEC 회원국을 자유롭게 입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별도의 신속한 입출국 통로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APEC 카드 발급 대상

APEC 카드는 비즈니스 목적으로 자주 여행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므로, 일반 여행자들은 이 카드를 발급받기 어렵습니다. 발급 대상은 자주 국외 출장을 가는 기업인, 임원, 전문가 등입니다.

APEC 카드 발급 절차

APEC 카드 발급을 원하는 경우, 본인이 속한 회원국의 이민 당국에 신청해야 합니다. 대한민국의 경우, 출입국관리사무소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필요 서류와 수수료를 준비한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APEC 카드를 이용한 중국 입국

APEC 카드를 소지한 경우, 중국 입국 시 별도의 비자 발급 절차 없이 입국 가능합니다. 단, 일반 여행자는 APEC 카드를 발급받기 어렵기 때문에, 대신 중국의 비자 면제 혜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중국 비자 면제 혜택

일부 국가에서는 일정 기간 내의 짧은 기간 체류를 목적으로 중국 입국 시 비자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한민국 여권 소지자의 경우, 홍콩과 마카오로의 단기 체류(90일 이내)에 대해 비자 면제 혜택이 적용됩니다. 또한, 144시간 무비자 환승 정책이 적용되는 중국 일부 도시에서는 해당 조건을 만족할 경우 비자 없이 최대 6일간 체류할 수 있습니다.
144시간 무비자 환승 정책을 활용하는 방법
144시간 무비자 환승 정책은 중국의 일부 도시에서 적용되며, 국적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 정책을 이용하려면 다음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세 번째 국가로의 항공편이 확정된 경우
중국 도시에 체류하는 기간이 144시간(6일)을 초과하지 않는 경우
예를 들어, 서울에서 상해를 경유해 호주로 가는 여행일 경우, 상해에서 144시간 무비자 환승 정책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상해에서 호주로 향하는 항공편 티켓을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비자 없이 중국 입국 시 주의사항

비자 없이 중국을 입국할 때는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여권의 유효기간이 남은 여행 기간 동안 유효한지 확인하세요.
입국 시 호텔 예약 확인서, 항공권 등 체류 기간 동안의 일정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세요.
현지 환경 및 법규를 숙지하고 이에 따라 행동하세요.
긴급 상황 시 대사관 연락처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마치며, APEC 카드를 활용한 중국 입국은 주로 비즈니스 목적의 여행자에게 유용한 방법입니다. 일반 여행자의 경우, 중국의 비자 면제 혜택을 활용하여 비자 없이 입국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여행 전, 항상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준비를 철저히 해서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